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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의 건강 정보] 면역력 개선에 효과 좋은 차 마시기 우리가 평소에 마시는 여러 종류의 차들은 항산화 효과와 항염증 효과 때문에 잠재적인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차들이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잠재적인 면역력 증진 효과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차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녹차: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마시는 차 중 하나이며 녹차는 산화 방지제, 특히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와 같은 카테킨이 풍부합니다. 카테킨은 바이러스의 활성화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홍차: 녹차처럼 홍차는 아플라빈과 아루비긴을 포함한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면역 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하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 생강차: 생강은 .. 2024. 3. 25.
[우리 몸의 건강 정보]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 뇌를 활성화하는 대표적인 음료로는 커피가 꼽힌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중 75%는 매일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뇌에 각성 효과를 주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아침에 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커피의 효능에 대해서는 다소 논란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심장 마비와 치매의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뇌를 활발하게 만드는 음료는 커피 외에도 다양합니다. 최근 미국 건강 전문매체 웹엠디는 커피 외에도 활발한 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음료들을 소개했습니다. 딸기류 열매 음료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 산딸기류 열매 등을 음료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도 뇌에 도움을 줍니다. 세포.. 2024. 3. 25.
[우리 몸의 건강 정보] 정말 몸에 좋은 생강 2000년 전부터 중국에서는 구역이나 배탈, 설사를 치료하고 소화를 돕는 데 생강을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생강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효소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장운동을 촉진하 구역질과 설사를 치료하는 작용을 합니다. 생강의 맵싸한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각종 병원성 균, 특히 티푸스균이나 콜레라균 등에 대해 강한 살균작용을 합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열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같이 일교차가 때는 생강차 한 잔이 몸에 좋습니다. 이런 성분 때문에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의 흐름을 향상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강을 많이 먹으면 위액이 과다 분비돼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위가 약한 사람은 생강차로 만들어 먹는 게 좋습니다. 미국 자연식품 전.. 2024. 3. 25.
[우리 몸의 건강 정보] 마늘의 다양한 효능 한국 음식에 거의 빠짐없이 들어가는 식재료로 마늘이 단연 첫 번째입니다. 한국인의 마늘 소비량에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의 1인당 연간 마늘 소비량은 세계 평균 0.8kg의 9배 가까운 7kg입니다. 마늘을 많이 먹는 한국인은 알게 모르게 많은 건강상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마늘이 면역력 증강을 비롯해 여러 가지 건강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연구를 통해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의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그리스의 의학자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이 약이고, 약이 음식이다’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히포크라테스는 다양한 의학적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마늘을 처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도 몇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마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있고, 혈액응고장애가 있거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 2024. 3.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