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의 도시] 태국 방콕에 대해 알아보기

by 꿈꾸는샐러리맨 2024. 5. 1.

태국방콕에대해알아보기

▶ 방콕 여행정보 

항공 비자 화폐 단위 전압 날씨
5시간 40분 (직항) 90일 (무비자) THB 220V (50Hz) 27~36도 (5월) 
언어  시차 물가    
태국어 2시간 느림 (한국 대비) 저렴 (한국 대비)    

 

▶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여행 성지로 불리는 방콕 

태국의 수도이자 제1의 도시로서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외교의 중심지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큰 강인 짜오프라야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흐르며,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다채로운 관광자원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도시입니다. 동남아시아 중심에 자리한 태국의 수도로 나비가 날개를 펼친 모양으로 짜오프라야강의 양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라따나꼬신 왕조의 라마 1세가 수도를 세우며 제정한 최초의 도시명은 끄룽텝 마하나꼰 보원으로 시작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도시 이름이었으며, 현재의 도시명인 방콕으로 불리기 시작한 것은 도시 내 톤부리 지역을 의미하는 방꺽이 서양에 알려지면서 부터입니다. 

방콕은 국토의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어 북부와 동북부, 남부를 잇는 교통의 요충지 역할과 더불어 18세기 후반부터 수도로 지정되어 국가 발전에 따라 시가지가 확장되어 왔습니다. 인구가 1072만 명에 이르는 대도시로 방콕을 광역 도시지역으로 확대할 경우 방콕을 둘러싼 5개의 지역인 논타부리주, 빠툼타니주, 사뭇쁘라칸주, 사뭇사콘주, 나콘빠톰주를 포함하여 방콕 대도시권을 형성합니다. 방콕은 한국의 서울특별시와 2006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도시계획, 행정, 문화, 관광 분야에서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우호 관계를 증징해 오고 있다. 

▶ 먹거리와 볼거리의 천국인 방콕  

1. 방콕 왕궁 

 

눈부시고 장엄한 방콕 왕궁은 의심할 여지 없이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입니다. 1782년에 지어졌으며 150년 동안 태국 국왕의 집, 왕실 및 행정 기관이었습니다. 방콕 왕궁은 아름다운 건출물과 복잡한 디테일로 방문객들을 계속 경외하게 만드는 웅장하고 오래된 건물이며, 이 모든 것은 태국 사람들의 창의성과 장인 정신에 대한 자랑스러운 경의를 표합니다. 왕국의 성벽 안에는 태국의 전쟁부, 국무부, 조폐국이 있었으며 이 복합 단지는 태국 왕국의 정신적 중심지로 남아 있습니다. 

궁전 단지 내에는 14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작지만 유명하고 존경받는 에메랄드 불상이 있는 왓 프라깨우를 비롯한 여러 인상적인 건물이 있습니다. 부처님의 승복은 태국의 국왕에 의해 계절에 따라 바뀌는데, 이는 불교 달력에서 중요한 의식입니다. 태국 왕들은 20세기로 접어들면서 궁전에 살지 않게 되었지만 궁정 단지는 여전히 모든 종류의 의식과 상서로운 사건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왕궁 방문 시에는 엄격한 복장 규정이 적용됩니다. 에메랄드 사원이 있는 왕궁은 태국에서 가장 신성한 장소로 방문객들은 사원에 입장하기 전에 적절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남성은 긴 바지와 소매가 있는 셔츠를 입어야 하며,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 경우 양말을 신어야 합니다. (맨발은 불가합니다.) 여성도 그와 비슷하게 단정한 옷차림을 해야하며, 속이 비치는 옷, 어깨 노출 등 부적절한 옷을 입고 정문에 나타나면 입구 근처에 옷을 제대로 가릴 수 있는 부스에서 옷차림을 단정히 해야 합니다. 

 

2. 방콕 짜뚜짝 시장 (주말 시장) 

 

방콕의 짜뚜짝 주말 시장은 한때 도매상과 상인들 사이에서만 인기가 있었지만 이제는 태국 수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꼭 방문해야 할 장소로 랜드마크 지위에 올랐습니다. 시장의 규모와 다양한 상품은 쇼핑객들이 지칠 때까지 쇼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짜뚜짝에는 약 8000개 이상의 시장 가판대가 있으며, 보통 주말에는 2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이곳에 와서 쇼핑을 합니다. 방콕에서 주말을 보낸다면 짜뚜짝 시장에서 당일치기 여행을 즐기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짜뚜짝 주말 시장은 저렴한 물건을 찾기에 완벽한 장소이지만, 여기서 무엇을 사든 더 이상 찾을 수 있는 최고의 거래는 아닐 것입니다. 따라서 협상을 시도하고 뜻대로 되지 않을 때에는 구매하지 말고 더 낮은 가격으로 협상하거나 다른 가판대에서 동일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짜뚜짝에서 최소 반나절을 보내게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곳에서의 쇼핑 경험이 즐거운 시간이될 수 있도록 가볍고 편안한 옷 그리고 카드를 받지 않으므로 충분한 현금을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짜뚜짝 시장에 가는 방법은 스카이트레인을 타고 모칫(Mo chit) 역에서 내려 1번 출구로 나와 옷을 파는 캔버스 노점이 줄지어 보일 때까지 군중을 따라갑니다. 군중을 계속 따라가면서 우회전하면 시장(의류 판매점)으로 이어지는 작은 입구가 보입니다. 의류 및 액세서리부터 골동품, 수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3. 담넌 사두악 수상시장 

 

담넌 사두악은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상 시장으로 사진 촬영, 음식, 과거의 생활 방식을 전반적으로 알아보기에 좋습니다. 이른 아침에 출발하여 더위를 피하는 관광 명소로 가치가 있습니다. 태국에 오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수상 시장을 방문하고 싶어하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올 것입니다. 버스는 오전 7시 직후 방콕에서 출발합니다. 고층 건물을 빠져나와 소금 농장과 울창한 시골이 나타납니다. 강을 따라 내려가는 롱테일 보트를 타고 배가 좁은 운하를 미끄러지듯 내려가고, 강둑을 따라 기둥 위에 세워진 작은 목조 가옥과 잔디밭보다 더 큰 연못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수로를 감상하고 강에 사는 사람들을 잠깐 엿볼 수 있습니다. 담넌 사두악은 대부분의 다른 수상 시장과 달리 좁은 운하를 따라 보트의 노를 젓는 많은 과일 판매자들이 있기 때문에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부두를 따라 갓 만든 미니 코코넛 팬케이크부터 진하고 고기가 풍부한 육수에 담긴 국수까지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을 돌아다니며 현지 농산물을 맛 보고 사진을 찍을 곳이 많습니다. 다른 시장과는 다른 경험을 보장합니다. 

 

4. 카오산 로드 

 

방콕 왕궁에서 약 1km 떨어진 방람푸 시장 근처에 형성된 여행자 거리로 1970년대 후반부터 서양의 젊은이들이 이곳을 아시아 여행의 거점으로 삼으면서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성지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언제나 여행자들로 북접이는 카오산 로드는 방람푸 지역에서 가장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카오산 로드는 오래 전 부터 여행자들이 모여 자연스럽게 정보를 공유하는 배낭여행의 메카로 여러 매체에 소개 되었으며, 지금은 카오산 로드에서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이곳의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 일부러 찾아가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400m 가량 이어지는 2차선 도로에 수많은 게스트하우스, 카페, 레스토랑, 바, 클럽 등 여행자의 편의 시설 및 유흥업소가 모여 있습니다. 여행사와 은행, 환전소 등도 이곳에 밀집해 있어 태국 전역으로 연결되는 교통편과 투어 신청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오산 로드는 세계 각국에서 온 외국인들이 한데 모여 하루 종일 왁자지껄한 거리라서 오가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 있습니다. 복잡한 거리에는 바나나 팬케이크, 팟타이, 생과일주스 등 길거리 간식을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노점상들도 줄지어 있으므로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하기에도 그만입니다. 방콕 여행을 간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5.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  

 

아시아티크는 방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 경험 중 2가지인 야시장과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결합 했습니다. 사판탁신 역에서 강을 따라 약 10분 거리에 있는 이 국제 무역항은 한때 번화했던 1500개 이상의 부티크와 40개의 레스토랑이 있는 거대한 복제 창고 단지로 탈바꿈 했습니다. 오후 5시부터 문을 열며 이곳에서 저녁을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시아티크는 사진 촬열을 위한 복고풍 소품이 많으며, 재현된 트램 차량 등은 1900년대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기념품, 수공예품, 보석 및 의류를 판매하는 대부분의 작은 부티크가 약 1000개 이상 있으며, 작은 상점에는 흥미롭고 세련된 태국의 브랜드부터 짜뚜짝 시장에서 파는 유사한 상품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워터프론트 지구에는 해산물 레스토랑, 야외 바 등 다양한 식당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쇼핑과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므로 저녁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